Pages

Saturday, June 13, 2020

권영진 "마른 수건 짜서라도"…2차 긴급생계자금 쟁점 - 매일신문

tisukerontang.blogspot.com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가 생계자금 지원 방침을 밝혔다. 구체적인 실현 방안 등이 쟁점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권 시장은 9일 오후 코로나19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 영상회의에서 "9·10·11월엔 (영세 자영업자 등의 형편이) 나아질까, 그땐 정말 생계(자금)가 필요한 분들이 없을까, 이런 걸 생각하면 그때를 대비한 대책도 세워야 할 것 같다"며 2차 긴급생계자금 지원 계획을 밝혔다.

권 시장은 2차 긴급생계자금에 대해 모두에게 골고루 나눠주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지급 시기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대구시 긴급생계자금 사용기한(8월 31일)이 도래하는 오는 9월 이후로 점쳐진다.

권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시 예산을 마른 수건 짜서라도, 다음번에 드릴 때는 모든 시민에게 골고루 드리는, 모든 시민이 응원받는 형태로 준비 중이라고 말씀드린다"며 "1차 때보다는 적더라도 2차 지원은 모든 시민이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제는 필요한 예산과 재원 마련 방법 등 구체적인 실현 방안들이 아직까진 불투명하다는 점이다. 권 시장의 2차 긴급생계자금 발언은 실무적인 논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긴급생계자금과 관련해 공무원 부정수급 등 각종 논란이 끊이질 않자 이에 대한 반성 차원에서 모든 시민들에게 골고루 나눠주는 방식의 지원 계획부터 밝혔다는 게 중론이다.

이에 대해 대구시 관계자는 "지난주 간부 회의 때 하반기 세출구조조정을 한 차례 지시하긴 했지만 구체적으로 어느 수준까지 줄일지는 정해지지 않았다"며 "실무적인 준비는 이제부터 시작해야한다"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ne 10, 2020 at 03:40PM
https://ift.tt/2UFQvJy

권영진 "마른 수건 짜서라도"…2차 긴급생계자금 쟁점 - 매일신문

https://ift.tt/2UDrZsB

No comments:

Post a Comment